본문 바로가기

상품리뷰

당귀산사차

고지혈증, 고혈압이 있는 가족을 위해 당귀산사차를 끓였어요.

 

둘 다 혈관에 관련한 질환이고 저 역시 같은 질환을 앓을 수도 있으니 예방 차원에서 열심히 마셔보려고요.

 

 

 

당귀는 봉투를 개봉하자마자 진하게 특유의 향이 올라왔어요.

 

한약을 마시거나 한의원에 가면 나는 냄새가 이 약재 냄새가 아닌가 싶어요.

 

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가 좋아하는 향은 아니에요.

 

 

 

 

차 끓이는 법은 제품 뒷면에 나와 있는데 당귀와 산사를 각 20g씩을 물 2L에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약불로 20~30분간 끓이라고 나와 있어요.

 

저는 당귀와 산사를 각각 8g씩을 물 20L에 넣고 끓였어요.

 

당귀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산사

 

예전에 20g씩 넣고 끓인 당귀산사차를 마셔 본 적이 있는데 당귀 향이 너무 강해서 고역이었거든요.

 

 

 

 

물이 끓으서 불 세기를 중간에 놓고 40분간 더 끓였어요.

 

 

 

 

 

운동 후에 마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해서 걷기 운동 후 한잔 마셨는데 기분 탓인지 몸이 가벼워진 거 같아요.

 

한방차 드셔보셨다면 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는 맛이에요.

 

너무 많이 마시는건 안 좋다고 해서 하루 한 잔 운동 후에 마시려고 합니다.

 

 

저는 "두손애 약초"라는 곳에서 구매 했어요.

 

handsherb.co.kr/product/search.html?banner_action=&keyword=%EB%8B%B9%EA%B7%80%EC%82%B0%EC%82%AC

 

두손애약초

 

handsherb.co.kr

 

쿠팡에서도 다양한 가격대로 팔고 있어서 비교해 보고 사셔도 좋을 거 같아요.

 

아래 구매 링크 걸어 놓을께요.